설레이는 여행기를
가장 먼저 구독해보세요.

자세히
뉴스레터 레이어 닫기
Lonely Planet 페이스북 Lonely Planet 트위터 Lonely Planet 카카오톡 Lonely Planet 인스타그램 Lonely Planet 다음 브런치 Lonely Planet 네이버 블로그
메뉴 닫기

아시아 > 중국 July 09, 2016

홍콩

옛 사원 옆에서 핫 플레이스를 누비고, 산업 지대에서 예술을 만끽하고,
칵테일 바 순례하며 밤 지새우기. 홍콩의 여섯 장소에서 보낸 48시간

글 이기선 ㅣ 사진 임학현

‘마스터 판도라’가 태극권을 지도하고 있다.

DAY 2. MORNING

침사추이 항구에서
태극권 배우고
공원 산책하기

카우룽(Kowloon) 반도의 빅토리아 하버(Victoria Harbour)는 홍콩의 얼굴이다.

푸른 바다 위로 홍콩 섬 빌딩 숲이 펼쳐지는 파노라마가 살짝 진부할지 모르겠다. 대신 여기서 태극권 수업을 받으면 색다르고 역동적인 아침을 맞을 수 있다. 홍콩 미술관(Hong Kong Museum of Art) 앞 공터에서 무술 영화에 나올 법한 기이한 포즈를 취하는 무리에 합류하자. 번쩍이는 중국 전통 복장을 입고 중국어로 연신 구호를 외치는 윌리엄 응(William Ng)과 판도라 우(Pandora Wu)는 ‘마스터(Master)’라는 애칭으로 불린다. 인내심 많은 마스터의 지도를 받아 동작을 따라 하다 보면 초심자도 태극권을 쉽게 익힐 수 있다. 한 가지 법칙만 기억하면 된다. 각 동작을 물 흐르듯 느릿느릿, 자연스럽게 연결해야 한다는 것. 스물네 가지 동작으로 구성한 24식 태극권을 따라 하는 데 5분, 88식 태극권은 20~30분이 걸린다. 수백 년 역사의 중국 권법을 연마하는 것은 홍콩에서 마음의 평화를 찾는 최고의 방법이다.

  • * 윌리엄 응의 태극권 수업 : 1시간 50홍콩달러, 월·수·금요일 8am~9am, +852 9551 6928.
홍콩미술관에서 카오룽 공원가기
태극권배우기

태극권 마스터 윌리엄 응

“태극권은 인내심이 있어야 해. 동작을 느리고 부드럽게 해야 한다오. 심신의 조화를 이룸으로써 내장 기관을 조절하는 거지.” 윌리엄 응은 빅토리아 항구의 바람을 쐬며 앉아 있다.
그는 악센트 강한 영어로 마치 구연동화를 하듯 소리쳐 말한다. 열 살 때부터 태극권을 배운 응은 매일 아침 항구에 나와 태극권을 가르치거나 혼자 연마를 한다.

카우룽 공원에서 보는 마천루.

카우룽 공원에서 보는 마천루.

카우룽 공원.

카우룽 공원.

카우룽 공원.

카우룽 공원.

카우룽 공원.

카우룽 공원.

카우룽 공원.

카우룽 공원.

침사추이의 또 다른 오아시스인
카우룽 공원(Kowloon Park)은
홍콩 미술관에서 출발해 페닌슐라 홍콩(The Peninsula Hong Kong)과 1881 헤리티지(1881 Heritage)를 지나 북쪽으로 10분만 걸어가면 나온다.

한때 식민지 군대의 인도군 막사 자리는 홍콩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공원이 됐다. 시끄럽게 재잘대는 새소리를 들으며 울창한 녹음을 산책하다 보면 이곳이 시내 한복판이라는 사실을 잊곤 한다. 하늘로 솟구치는 분수 너머 반짝이는 마천루만이 여기가 침사추이라는 것을 알려준다. 군데군데 6곳의 호수가 더위를 씻어주는데, 그중 분홍빛 홍학이 점령한 호수도 있다.

카오룽공원에서 스튜디오 카페인 가기
스튜디오 카페인의 카페 라떼.

스튜디오 카페인의 카페 라떼.

스튜디오 카페인의 아침식사.

스튜디오 카페인의 아침식사.

스튜디오 카페인.

스튜디오 카페인.

카우룽 공원 북쪽 입구는
야우마테이의 인기 거리인
템플 스트리트(Temple Street)로
이어진다.

야시장으로 유명한 이 오래되고 혼란스러운 거리는 최신식 스페셜티 카페가 자리하기에는 영 어울리지 않는 장소다. 하지만 6개월 전 동료 조 유(Joe Yu)와 함께 스튜디오 카페인(Studio Caffeine)을 연 브라이언 탕(Brian Tang)은 이곳 특유의 분위기를 사랑한다고 말한다. “다양한 사람과 음식, 문화가 모이는 거리예요. 여기서 사람들은 마음을 열죠.” 카페의 한쪽 선반에는 홍콩 바리스타 챔피언십인 호펙스 홍콩 2015 HOFEX Hong Kong 2015)에서 받은 준우승 트로피가 놓여 있다. 샌드위치나 아침 메뉴를 판매하는 덕분에 스튜디오 카페인은 인기 있는 아침 식사 장소다. 미디엄 로스트 빈을 사용해 끓여내는 커피에선 향긋한 과일 향이 나고 신맛이 돈다.탕과 유가 템플 스트리트에 불러온 것 역시 그처럼 신선한 바람인 듯하다.

  • * 스튜디오 카페인 아메리카노 30홍콩달러, 월~금요일 8am~10pm, 토·일요일 10am~10pm, studiocaffeine.com.hk
스튜디오 카페인에서 스프링 워크숍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