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nely Planet 페이스북 Lonely Planet 트위터 Lonely Planet 카카오톡 Lonely Planet 인스타그램 Lonely Planet 다음 브런치 Lonely Planet 네이버 블로그
메뉴 닫기

자유의 여신상

Statue of Liberty

볼거리   ─   랜드마크&기념물

미국 의 아이콘이 가득한 뉴욕이라도 자유의 여신상만큼 유명한 것은 없을 것이다. 이는 1865년 프랑스의 지식인 에두아르 라부라이에가 공화국의 이념을 함께 나눈 프랑스와 미국의 우정을 기리는 기념 선물로 처음 제안한 것이며, 많은 이들에게 자유와 기회의 상징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1971년 프랑스 조각가 프레데릭 오귀스트 바르톨디는 뉴욕 여행을 마치고 파리로 돌아간 뒤 10년이 넘는 시간을 들여 '세상을 밝히는 자유' 조각상(46m)을 디자인 하고 제작했다. 뉴욕으로 운반된 이 조각상은 항구 옆 작은 섬에 설치된 뒤 1886년에야 비로소 모습 을 드러냈다. 여신상은 프랑스의 엔지니어 귀스타브 에펠이 디자인한 철제 골조에 (뻣뻣하지만 유연한 철제 기둥을 버팀목 삼아) 구리 피부를 입힌 구조로 설계되었다.

왕관 부위는 다시 대중에게 개방되었지만 입 장 인원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가능한 한 빨리 예약해야 한다. 미처 예약하지 못한 경우라면 지면 에서 여신상을 구경하거나 16층 전망대에서 전경 을 즐기면 된다(특별히 고안된 유리 천장 덕에 조 각상의 멋진 인테리어를 올려다볼 수 있음). 여신 상이 설치된 섬으로 가는 페리는 보통 인근 엘리스 섬(Ellice Island)에도 함께 들른다. 페리(201-604-2800, 877-523-9849; www.statuecruises.com; 성인/아동 $13/5; 9am-5pm 30분 간격, 여름 연장 운항)는 배터리 파크 (Battery Park) 에서 출발한다.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은 사우스 페리(South Ferry)와 볼링 그린(Bowling Green)이다. 페리 티켓($3를 추가 지불하면 왕관 부위 입장 가능)을 구입하면 양쪽 명소(자유의 여신상과 엘리스 섬)를 모두 돌아볼 수 있으며 사전에 예약도 가능하다.

잘못된 정보 제보하기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