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nely Planet 페이스북 Lonely Planet 트위터 Lonely Planet 카카오톡 Lonely Planet 인스타그램 Lonely Planet 다음 브런치 Lonely Planet 네이버 블로그
메뉴 닫기

PICK

북해공원

Běihǎi Park / 北海公园

볼거리   ─   공원&정원

자금성 북서쪽에 위치하며, 겨울에는 얼어붙고 여름이면 연꽃이 피어나는 거대한 호수 북해(Běihǎi; 베이하이)가 공원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나이 든 사람들이 사교 춤을 추고 해진 후에는 젊은 연인들이 벤치에 앉아 있다. 여름에는 배를 빌려 타거나 산책을 하고, 서예가들이 붓에 물을 묻혀 바닥 판돌에 글자 쓰기 연습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평화로운 곳이다.

이 공원은 자금성 건설 전 베이징의 중심 역할을 했던 쿠빌라이칸의 성과 연관이 있다. 이 성의 유적 중 남문 근처 단성(团城; Tuánchéng) 안에 있는 녹색의 커다란 옥 항아리가 현재까지 남아 있다. 또한 단성 내의 천왕전(天王殿; Chéngguāng Diàn)에서는 미얀마(버마)에서 가져온 백옥 석가모니 불상을 볼 수 있는데, 1900년 의화단 사건 진압 도중 팔 부분이 손상되었다. 취재 당시 단성은 방문객의 출입이 금지되어 있었다.

북해에서 이어지는 중해(中海; Zhōnghǎi)와 남해(南海; Nánhǎi)는 중남해(中南海; Zhōngnánhǎi)라는 이름으로 불린다. 공원에서 1.5km 이상 떨어져 있으며 경계가 삼엄하고 중국 공산당의 고위층 인사들이 살고 있다.

호수 위의 섬 경도(琼岛; Qióngdǎo)에는 높이 36m에 달하는 티베트 양식의 백탑(白塔; Báitǎ)이 서있다. 1651년 달라이 라마의 방문을 기념해 세웠으며 1741년에 재건했다. 백탑까지 올라가는 길에 영안사(永安寺; Yǒng'ān Sì)에 들러보자.

호수의 북쪽 연안에 위치한 서천범경(西天梵境; Xītiān Fánjìng)은 아름다운 사찰이다(공원 입장권에 사찰 입장도 포함되어 있음). 가까이에 있는 구룡벽(九龙壁; Jiǔlóng Bì)은 높이 5m, 길이 27m의 영벽(影壁; 밖에서 대문 안이 들여다보이지 않도록 대문을 가린 벽)으로, 반짝이는 채색 유리 벽돌에 똬리를 틀고 있는 용들의 모습이 묘사되어 있다. 자금성에도 비슷한 형태의 벽이 있다. 호수 연안을 끼고 서쪽에는 고즈넉한 사당 소서천(小西天; Xiǎo Xītiān)이 있다.

잘못된 정보 제보하기

Information